기사 메일전송
KB손해보험,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서비스’ 오픈 - ‘카카오톡’으로 고객에게 웹 링크(URL)를 전송하여 별도의 앱 설치 없이 …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0-07-14 00:16:36
기사수정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보험금 청구 방식의 다양화와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서비스KB손해보험 LC(Life Consultant)가 모바일 기반 디지털 영업활동 지원시스템인 개인영업비서시스템을 이용하여 보험금 청구를 위한 웹 링크(URL)를 고객에게 카카오톡으로 전송하면 고객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손쉽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 입장에서는 보다 쉽고 간편하게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반드시 피보험자 본인이 아니더라도 피보험자 본인인증코드만 입력하면 제3자도 보험금 청구가 가능해졌다. 한편 KB손해보험 LC 입장에서는 기존 보험금 청구 관련 고객 문의 시 콜센터 유선접수 또는 대표앱 설치를 통한 보험금 청구서비스 이용 안내 및 직접 서류를 받아 청구대행을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KB손해보험은 이번 보험금 청구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LC를 대상으로 설문 및 인터뷰 등을 진행하여 요청사항을 적극 반영하였으며, 기존 모바일을 통한 보험금 청구 통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여 보다 간편하고 쉬운 화면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서비스오픈을 통해 고객과 보험설계사 모두 보다 편리하게 보험금 청구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혁신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보험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02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구문화예술회관, 개관30주년 기념 공연 '다시 30년, 동행'
  •  기사 이미지 칠곡군, 핫이슈‘칠곡보 환상의 사계절 썰매장’15일 개장!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 마사다 요세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