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장항 거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 지난 8일 부천 확진자와 함께 식사한 직장 동료… 군산의료원 후송 조치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0-07-14 18:39:42
기사수정


▲ 서천군, 장항 거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서천군은 군산시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가 서천군 장항읍에 거주하는 사실을 확인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군산 10번 확진자는 확인 결과 장항읍에 거주하는 군산 소재 직장인으로 파악됐으며, 지난 8일 부천의 직장 동료와 함께 군산 소재 매장을 방문하고 식사한 사실을 확인했다. 지난 13일 부천 직장 동료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밀접 접촉자로 분류, 장항읍에 거주하는 10번 확진자의 검체 채취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아 군산의료원으로 후송됐다.

 

현재까지 밝혀진 군산시 10번 확진자의 서천군 내 이동 동선은 12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장항송림산림욕장에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문했으며, 서천군통합관제센터 CCTV에 의한 확인 결과 밀접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후 12일 오후 336분부터 356분까지 장항농협 하나로마트에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문, 매장 내 CCTV 확인 결과 밀접 접촉자는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으며, 이후 별도 이동 없이 자택에서 머물렀다.

 

군은 14일 오전 장항농협 하나로마트에 대한 방역 소독을 완료하고 24시간 자진 폐쇄 조치할 예정이며, 추가 동선과 접촉자를 확인하고 있다.

 

군은 군산 10번 확진자 방문 이력에 따라, 확진자 방문 시점에 장항송림산림욕장과 장항농협 하나로마트에 방문한 주민은 보건소 선별진료소 검사를 당부했다.

 

노박래 군수는 언제든 감염에 노출될 위험이 있다는 경각심을 갖고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밀폐·밀집·밀접 접촉을 피하는 방역 수칙을 생활화해주시길 바란다확진자가 방문한 시점에 장항송림산림욕장과 장항농협 하나로마트에 방문한 주민은 보건소 선별진료소에 반드시 방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04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