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민원실 고객 친화적 환경 조성 힘써 이태헌 익산 분실장
  • 기사등록 2020-07-15 13:29:25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전북) 이태헌 기자 = 익산시는 코로나19 예방과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친절행정서비스를 위해 시민 중심의 고객 친화적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시는 종합민원과 입구에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초음파 안경세척기와 휴대폰 급속 살균기를 임시 설치했다.

 

초음파 안경세척기는 물의 파장을 이용해 안경과 금속의 미세한 이물질까지 씻어주어 간편하게 안경과 다양한 액세서리를 세척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특히 유분 등을 잘 세척해 주는데, 안경과 목걸이, 귀걸이와 같이 피부에 직접 닿는 액세서리도 세척은 물론 세균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

 

휴대폰 급속살균기는 7초 이내에 신속하게 살균되며 폐렴균, 대장균, 식중독균, 바이러스 등 각종 오염군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대기중인 민원인을 위해 네일케어와 네일아트공간도 마련됐다. 특히 이 사업은 경로장애인과 주관으로 운영중이며 청각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6월부터 민원실을 이용하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네일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최기현 종합민원과장은 지난해 민원실을 리모델링한데 이어 다양한 편의 시설을 확충 한 만큼 시민들을 위한 감동 행정으로 한발 더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04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군산에서 역사적 거리와 함께 시민 속으로 - 새로운 바람을 넘어 시대의 돌풍으로 -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