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 송학동, 저소득가정 엄선해 맞춤 지원 화제 이태헌 익산 분실장
  • 기사등록 2020-07-15 13:39:08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전북) 이태헌 기자 = 익산시 송학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박종석)와 희망동행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종석,민간위원장 김양선)는 그동안 모아진 정기후원금(CMS사업비)을 이용해 소원상자와 의료비 등을 지원하며 저소득 가정에 꿈과 희망을 나누어 주고 있다.

 

이번 맞춤형 지원사업은 지난해 1차에 이어 2차로 추진하면서 보다 공정하고 만족스러운 지원을 위해 저소득 가구 60세대를 사전 방문하여 욕구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송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통하여 16가구를 최종 선정했다.

 

소원상자는 냉장고, 에어컨, 가스렌지, 김치냉장고 등 각 가구별로 꼭 필요로 하는 물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임플란트 의료비와 생계비 지원도 함께 해 저소득 가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

 

에어컨 지원을 받은 김○○의 딸은 친정엄마가 치매로 매일 방에서만 생활하는데 올 여름은 정말 많이 덥다고 하여 걱정하던 차에 때마침 지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울먹였다.

박종석 송학동장은 저소득 세대가 따뜻한 이웃들의 손길을 통해 다시 한번 삶의 희망을 가지게 되어 보람을 느끼며 후원자 분들에게 깊이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송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김양선)어려운 이웃들의 마음을 위로해 줄 수 있어서 행복하고 앞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적극 발굴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르신 생신 찾아드리기 사업, 어른신 행복잔치(위안잔치), 희망가득 선물보따리 지원 사업 등으로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착한가게 42개소, 착한가정 7가정, 11계좌 37명이 기부에 동참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05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범수사부서 소통 워크숍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