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노인복지관, 폭염대비 취약계층 어르신에 선풍기 220대 지원 - 선풍기 220대 총 880만 원 상당…, 각계각층서 후원 잇따라 김문기
  • 기사등록 2020-07-15 15:08:17
기사수정


                       폭염대비 취약계층 어르신에 선풍기 220대 지원


정읍시노인복지관(관장 최상옥)이 본격적인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홀로 사는 어르신 가정에 선풍기 220대 지원했다.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 무더위쉼터로 활용되던 경로당 운영이 대부분 중단돼 여름 더위에 어르신 안전이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이에 따라 가정에 선풍기가 없거나 고장으로 교체가 필요한 어르신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돕고자 정읍시노인복지관이 나선 것이다.

 

앞서 정읍시노인복지관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정의 냉방기기를 점검하고 선풍기 보유현황을 파악했다.

 

이어 복지관 직원들이 한 대 한 대 직접 조립해 완성된 선풍기를 어르신 가정에 전달한 것이다.

 

지원된 220대의 선풍기는 국민연금관리공단을 비롯해 30여 곳의 단체와 개인 등 각계각층에서 총 880만 원 상당의 조립형 선풍기 후원으로 마련됐다.

 

선풍기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고장난 선풍기를 버리지도 못하고 가지고 있었는데 새 선풍기가 생겨서 이번 여름 걱정을 덜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최상옥 관장은 “올 여름 기록적인 폭염이 예상되는 만큼 이번 선풍기 지원이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선풍기를 후원해주신 후원자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05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