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북부경찰서, 「자녀 스마트폰 관리 앱 안내서」 제작! - 아동․청소년 디지털성범죄 예방 차원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0-07-17 17:38:12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북부경찰서는 아동청소년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해 보호자가 자녀의 휴대폰을 관리할 수 있는 앱을 소개하는자녀 스마트폰 관리 앱 안내서를 제작하였다.



이번 안내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아동청소년들의 휴대폰 사용시간 및 유해사이트 노출이 증대됨에 따라 아동·청소년의 디지털 성범죄관련 피해를 예방하고자 제작되었다.


▲ 자녀 스마트폰 관리앱


안내서에는 자녀 스마트 폰 관리가 가능한 8(패밀리링크, 모바펜스, , 스카이 홈, 키위플레이, 엑스키퍼, T청소년안심팩, 해피홈)의 각 특징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각 앱은 자녀 폰 사용시간 제한, 치 찾기, 성범죄자 거주지 접근 시 경고, 유해사이트 차단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자녀의 휴대폰 사용에 대한 보호자들의 불안감을 일부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안내서북구 지역 초고 홈페이지에 게재되었고, 지역 맘 카페 등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홍보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장호식 서장은 아동청소년들의 디지털 성범죄 피해 예방과 함께 자녀의 휴대폰 사용에 대한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09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