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어...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와 안전보건공단, 한국동서발전,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지난 23일 서울시 중구 안전보건공단 서울북부지사에서 ‘VR 교육 확산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그동안 각 공공기관이 개별적으로 개발해 운영하던 VR(가상현실) 안전교육 분야 콘텐츠를 공동으로 활용하여 비용 절감은 물론, 서로 간의 산업재해 관련 데이터와 노하우를 공유하여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고 향후 민간분야에 무상 보급해 산업재해 예방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이루어졌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안전보건 VR 콘텐츠 공동활용 및 운영 방안 통일, △VR 콘텐츠 개발 자원 상호 공유 △VR 콘텐츠 민간시장 무상 배포, △VR 교육의 정착과 확산을 막는 난제 공유 및 해결방안 모색 등이다.
또한, 중장기적 협력과제인 △협력 기관 확대, △콘텐츠 주제 선정 및 평가회의 공동 개최, △VR 콘텐츠의 공공 활용성 증대 및 예산 중복지출 방지 등에 협력한다.
VR을 활용한 안전교육은 가상공간을 시각적으로 재현하는 헤드셋과 사용자의 움직임을 구현하는 모션센서, 컨트롤러 등으로 구성된 시스템을 통해 실제 현장보다 적은 면적의 실내 공간에서 진행된다.
이를 활용하면 실제 작업환경과 동일하게 만들어진 가상공간에서 다양한 안전교육을 부상 없이 반복해서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실제 사고사례 또는 가상의 상황을 적용하여 교육의 현실성과 몰입도를 높이고 난이도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오승환 한국수자원공사 안전혁신실장은 “일상생활 전반에서 활용이 늘어나고 있는 4차 산업혁명기술을 안전교육 분야에도 빠르게 도입하여 산업재해를 줄이는데 최선을 다할것”이라며, “공공분야를 넘어 민간에도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공공기관이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울주군, 온산도시재생사업 ‘온산콘서트’ 개최
▲사진출처:네이버울산 울주군이 오는 20일과 25일 온산읍 덕신1차시장에서 온산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온산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산읍 덕신1차시장 상권과 5일 장날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공연기반 작은 축제로 마련됐다. 지역 주민과 상인, 타운메이커가 함께 참여해 전통시장에서 공연 문화를 ..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
울주선바위도서관 새 단장 완료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선바위도서관이 전 세대가 함께 누리고 소통하는 문화공간으로 새 단장을 마치고 시범운영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울주선바위도서관은 개관 10년 동안 802만명이 찾은 울주군의 대표 도서관이다. 지난 7월부터 사업비 18억원을 들여 1층 재구성 공사를 마치고 새로운 모습으로 운영된다.가장 큰 특징은 ‘모...
강서구, 고등학생부터 단체·기업까지 기부 행렬 이어져...
연말을 맞아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에 고등학생부터 단체, 기업까지 줄을 잇고 있다. · 강서구는 19일(금) 덕원예술고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69만 9,500원을 전달받았다. 성금은 전교생 594명이 용돈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이날 학생 대표 4명이 강서구청을 찾아 후원 의사를 밝혔다.같은 날 세움교회(담...
울산 동구,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뉴스21 통신=박정임기자 ]울산 동구,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사진제공=울산 동구청◈ 울산 동구가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교육정책과 신서율 주무관 등 5명과 협업 우수팀 9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동구는 지난 19일 제3회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여 우수사례 담당자들의 사례발표, 질의응답 등 최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