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민의 안전에는 양보가 없습니다” - 수원시, 여름철 풍수해 대비 긴급 회의…조무영 2부시장 침수 피해 점검 방태형
  • 기사등록 2020-07-27 14:00:49
기사수정


수원시가 여름철 장마와 폭염, 태풍 등에 대비해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과잉대응태세를 갖췄다.

 

수원시는 27일 오전 9여름철 풍수해(호우, 태풍) 대비 대처상황 긴급 점검회의를 진행하고 시청 및 구청, 각 사업소 등의 대비상황을 점검했다.

 

수원시는 오는 8월 초까지 남부지방에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안전에는 양보가 없다는 과잉대응 기조에 맞춰 여름철 풍수해를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김용덕 교통안전국장은 재개발이나 재건축은 물론 소규모 건축공사장에 가림막 등 안전시설을 설치를 철저하게 점검해 강풍 등에 대비할 것을 주문했다.

 

또 가로수와 맨홀, 포트홀 집중호우로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시설물 및 도로 점검과 침수 발생 가구에 대한 빠른 파악과 복구 지원, 재난지원금 배분 등 안내가 신속히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긴급 복구가 필요한 피해가 발생할 경우 자체적으로 응급처리를 통해 조기 복구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것을 당부했다.

 

앞서 지난 24일 조무영 제2부시장은 집중호우로 침수된 주택 현장점검에 나서 피해를 입은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히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조무영 제2부시장은 여름철 풍수해 피해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피해 신고나 조사에 누락되는 주민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조사하고, 한 발 앞선 주민 지원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3~25일 집중호우로 수원시에서는 9가구와 1개 상가에서 침수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19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전동킥보드 안전운행 준수 간담회 및 캠페인 전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