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가치 실현 올바른 방향 설정 미래교육자문위원회 장면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28일 2020년 제1회 충청남도미래교육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충청남도미래교육자문위원회(위원장 박찬석)는 교육관계자, 학부모, 교직원 등 외부위원 17명과 당연직 내부위원 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충남교육청의 교육비전, 정책개발, 중·장기 발전계획 등에 대한 자문을 수행한다.
자문위원회 회의는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해 학교혁신·학교지원분과, 학교교육·인성교육분과, 학교안전·학교공간분과 3개의 분과로 나누어 진행한다. 이후 전체회의를 통해 분과별로 논의된 결과를 종합하고 정리하여 교육청에 전달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교육환경의 변화에 따라 충남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충남온라인학교 운영 방안 ▲비대면 시대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대안위탁교육 지원 방안 ▲독서인문 소양교육 활성화 방안 ▲수업 방해로 인한 교권침해 예방 방안 등 총 4건의 주제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날 회의에서 “충남 교육정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자문을 통해 충남교육이 미래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올바른 방향을 설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대전역 물품보관함 이용한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대전동부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A(40대)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A 씨는 대전역 물품보관함에 보관된 보이스피싱 피해 현금 370만 원과 체크카드 4매를 회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두 달간 전국 기차역과 지하철 물품보관함을 돌며 총 4070만 원을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경..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