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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소방서, 소방시설 민원센터 신설·운영 김문기
  • 기사등록 2020-08-05 08:3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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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소방서(서장 백성기)는 3일부터 소방청에서 운영되는 소방시설과 관련된 민원을 전담해 처리하는 ‘소방시설민원센터’ 홍보에 나선다고 전했다.


소방시설 민원 관련 답변의 통일성 저해, 유사 질의 반복 등 다양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설치된 ‘소방시설 민원센터’는 국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민원업무 해결을 돕기 위해 운영된다.

 

소방시설 민원센터는 ▲소방청 및 시·도 소방관서 소방시설 관련 민원처리 ▲질의회신집 및 해설서발간 ▲소방시설 관련 정보시스템 통합관리 ▲제도개선 발굴 및 협의에 관한 업무를 처리한다.

 

향후 국민신문고와 전국 소방서 홈페이지, 소방서 직접 방문 등을 통해 제기 된 소방시설 관련 민원은 모두 민원센터에서 처리하게 된다.


또한 제도개선을 위해 반복적으로 제기된 민원과 불합리한 규정에 대해서도 적극 발굴해 관련부처 등과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소방시설에 대한 궁금한 점이나 민원 관련 사항은 대표번호(☎ 1661-9119) 또는 홈페이지(www.safeland.go.kr)를 통해 신속하고 편리하게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백성기 서장은 “소방시설 민원센터를 통해 소방시설 설치와 관련된 민원 관련 사항을 문의한다면 이전보다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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