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민 교육도 온라인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 수원시, 온라인 교육 영상 제작해 12일부터 수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 방태형
  • 기사등록 2020-08-05 09:12:50
기사수정


수원시가 ‘e수원뉴스’(수원시 인터넷신문) 시민기자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교육 영상을 812일부터 19일까지 수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suwonloves)에 공개한다.

 

수원시가 제작한 교육 영상은 2편으로 구성된다. 일상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한국어 관련 교육부터 기사 작성 노하우까지 다양한 내용이 담겨있다.

 

한은주 국립국어원 소속 전문 강사가 자주 헷갈리는 맞춤법, ()와 관련된 한국어 어문규정’, ‘논리적인 기사문을 위한 기획·작성법등을 주제로 강의한다.

 

e수원뉴스 시민기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 영상이지만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볼 수 있다.

 

수원시는 앞으로 수원시민 인문 교양 아카데미등 강연 영상을 비롯해 정책홍보 교육 영상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공개할 계획이다.

 

수원시 홍보기획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 교육 콘텐츠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며 언택트(Untact) 시대에 대비해 질 높은 영상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수원뉴스는 수원시의 다양한 소식을 시민에게 전하는 인터넷 매체다. 시민기자 14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31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