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해양경찰서, 강한 풍랑에 따른 선박피해 잇따라 발생.. - 충남 전 해상 풍랑주의보 발효 항내 정박중인 선박 전복·침수·표류 발생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20-08-06 12:14:05
기사수정


▲ 대천항 줄풀림 선박 구조 장면


보령해양경찰서(서장 성대훈)8() 충남 전 해상 풍랑주의보 발효에 따른 강한 풍랑으로 전복(1), 침수(2), 줄풀림(13) 선박이 잇따라 발생했다고 밝혔다.

 

보령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오전 510분경 충남 보령시 대천항에서 정박중인 어선 12척이 줄이 풀려 관공선 부두로 떠밀려 오고 있는 상황을 경비함정 경찰관이 발견하여 상황실에 알렸다.

 

상황접수를 받은 상황실은 구조대와 파출소 순찰팀을 현장에 급파하여 표류중인 어선 12척에 대해 계류지로 이동조치 및 항내 투묘조치를 완료 하였다. 또한 1척은 전복이 되어 있는 상태로 발견되어 기상 호전 시 까지 안전관리 중이다. 기름유출 등 오염피해는 발견되지 않았다.

 

한편 보령시 무창포항에서도 줄풀림 어선 1척이 발생해 표류되어 조치했다.

 

또한 같은날 오전 6시 경 충남 홍성군 남당항 해상에서 도선 1척 및 어선 1척이 침수가 됬다는 신고 접수를 받은 홍성파출소는 구조대를 현장에 급파해 배수작업을 실시하였다.

 

현재 어선 1척은 배수작업이 완료되었으며 도선 1척에 대해 배수작업이 진행 중이다. 기름유출 등 오염피해는 발견되지 않았다.

 

현지 기상은 930분 기준 풍향은 남서풍 12~14m/s, 파고는 2~3M로 강한 바람이 불고 있는 상황이다.

 

보령해양경찰서 관계자는 현재 서해 중부 먼 바다가 풍랑 경보로 전환되고 앞으로 많은 비가 예상된다며 추가 피해가 없도록 더 철저히 대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33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  기사 이미지 예산군립합창단, ‘제17회 정기연주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