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 하늘길 다시 열린다! 진에어 타고 포항으로 - 진에어 취항을 통해 포항에서 제주도와 서울까지 일일 생활권 시대 열려 전석렬 기자
  • 기사등록 2020-08-11 15:07:18
기사수정

포항 하늘길 다시 열린다! 진에어 타고 포항으로

- 이강덕 포항시장,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상생협력 방안 논의

- 진에어 취항을 통해 포항에서 제주도와 서울까지 일일 생활권 시대 열려


▲ 포항 진에어


포항시는 지난 31일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2월부터 운휴 중이던 포항공항에서 이강덕 포항시장, 정해종 포항시의회 의장, 김병욱(포항남울릉) 국회의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에어와 김포포항, 포항제주 노선 취항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취항한 항공기는 B737-800(189)으로, 현재 운임은 예약일자 및 좌석등급에 따라 2만 원대부터 9만 원대 정도로 운영되어 많은 시민들이 저렴하게 제주도와 수도권을 오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취항식 이후 취항 첫 여객기로 제주도를 방문하여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면담을 통해 제주, 포항 공항이용 확대 및 활성화, 2차전지 배터리산업 등 친환경에너지 협력, 해양문화관광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 교류 협력, 크루즈관광 활성화, 각종 민간부문(어업, 특산품 등) 교류 활성화 지원 등 상호 간 상생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포항관광 설명회에 참석하여 부동석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장, 관광협회 실무진과 함께 관광상품 개발협의와 포항시 여행사 인센티브 지원 사업 소개 등 관광교류를 통한 상생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진에어 취항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항공교통편이 획기적으로 개선되고, 포항에서 제주도와 수도권까지 일일 생활권 시대가 열려 보다 많은 관광객을 경북 동해안권으로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38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