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6일, ‘찾아가는 행복 빨래방 사업’ 본격 운영 - 정읍시, 취약계층 이불 세탁 고민 해결한다 김문기
  • 기사등록 2020-08-26 23:13:17
기사수정

 



정읍시와 (사)참좋은사람들사랑나눔공동체(대표 유영준)가 26일부터 칠보면을 시작으로 취약계층 대상‘찾아가는 행복 빨래방’을 본격 운영한다.

 

‘찾아가는 행복 빨래방’ 사업은 이동 세탁 차량을 이용해 빨래가 어려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세탁과 건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움직임이 불편한 독거어르신과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등 희망자 수요조사 후 매주 수·금요일 읍면동을 순회하며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봉사자들은 덥고 습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취약계층 가구의 빨래를 직접 수거해 세탁한 후 가정으로 배송하는 빨래 서비스를 진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해 세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과 중증장애인 가구를 방문해 그동안 미뤄왔던 묵은 이불과 직접 하기 어려운 빨래를 깨끗하게 세탁하며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지역 내 소외계층의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빨래 서비스뿐만 아니라, 잦은 안부 연락과 함께 정서적 지원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이날 빨래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그동안 몸이 불편해 이불 빨래하기가 어려웠는데 이렇게 깨끗이 빨아 말려 주기까지 해서 고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유진섭 시장은“찾아가는 행복 빨래방 서비스가 취약계층의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계층을 먼저 생각하는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동 세탁 차량 내에는 세탁기 3대와 건조기 3대, 발전기 설비 등을 갖추고 있다.

 

빠른 세탁과 건조가 가능해 겨울옷과 이불 등 가정에서 세탁하기 어려운 대형세탁물도 처리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55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시흥아이꿈터에 가득한 동심 오늘의 주인공은 나!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