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위기청소년 지원 방안 논의 - - 제3차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 개최 - 오충일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08-28 15:57:43
기사수정



[전북=뉴스21] 오충일 기자=  익산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관계기관, 전문가 등과 함께 지역의 위기청소년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센터는 28일 시청 상황실에서‘제3차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를 열고 위기청소년들을 지원할 다양한 방안에 대해 의견을 주고 받았다.


실행위원회는 위기청소년을 조기 발견해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 안전망 필수 연계 기관 및 협력 기관 직원, 관련 전문가 등 18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기청소년 관련 사례를 공유하고 방과 후 활동 및 지역아동센터 연계, 생활용품 및 식사지원, 환경개선 등 각 기관이 지원 가능한 방안을 제시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시 관계자는“코로나19 장기화로 불안과 우울, 고립감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위기청소년들의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며 “위기청소년들이 소외되지 않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안전망 실행위원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익산시가 직영 운영하는 센터는 청소년 상담, 긴급 구조, 자활, 의료 지원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있으며 ‛청소년전화 1388’은 국번 없이 1388이나 휴대전화 사용 시 지역번호+1388, 또는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63-852-1388)로 전화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57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산시, 항공우주기술 새 전기 시작점 되길”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