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민복지타운 편의시설 확충공사(2단계) 추진 김민수
  • 기사등록 2020-09-04 12:11:37
기사수정



제주시에서는 시민복지타운지구 내 시청사부지에 이용객의 편의 제공을 위해 “시민복지타운 편의시설 확충공사(2단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청사부지는 2011년 12월 시청사 이전 불가방침 발표 이후 투자유치 공모, T/F팀 운영, 행복주택 건립 등 여러 가지 방안이 검토 되었으나 현재까지 구체적인 활용방안이 정해지지 않은 상태에서 각종행사 등의 문화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는 실정으로 제주시에서는 항구적인 활용방안이 마련되기 전까지는 이용객의 불편사항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각종 편의시설을 확충하기로 하였다.


본 공사는 총21억원의 공사비가 투입될 예정으로 올 해에는 우선 17억원(본예산 12억, 추경 5억)을 투입하여 1단계로 8월에 상하수도 및 전기시설, 어린이 놀이시설, 주차장 및 산책로 등 일부를 조성하였고, 9월부터 추진하는 2단계 공사에 주차장 및 산책로를 연말까지 마무리 한 뒤 내년에 부족사업비 4억원을 확보하여 3월까지 전기시설 및 잔디광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본 사업이 완료되면 아동·일반인의 여가선용과 건강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문화행사 등에 더 많은 이용객이 찾게 되는 등 제주의 대표적 시민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63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