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한, 태풍 '마이삭' 피해 실시간 보도...1호도로 침수 및 주민 10명 사망 박영숙
  • 기사등록 2020-09-04 13:05:38
기사수정



북한 함경남도 함흥에서 태풍 '마이삭'으로  도로침수와 주택파손을 비롯해 주민 10여 명이 사망하는 등 심각한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지난 3일 데일리엔케이에 따르면 함경남도 소식통은 “이번 태풍으로 함흥시 흥남구역과 낙원군을 연결 짓는 도로에 바닷물이 들씌워져 엉망이 되고 길을 가던 주민 13명이 휘말려 사망하는 사고들이 잇따랐다”고 전했다.


소식통이 언급한 이 도로는 흥남-서호-마전-신중으로 이어지며, 북한 최고지도자가 머무는 특각(별장)과도 연결돼 13년 전부터 ‘1호 도로’로 지정돼 특별히 단속·관리되고 있는 도로다.

 

소식통은 “주민들은 바닷가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이 도로에 이번 태풍으로 바닷물 폭탄이 떨어졌다고 말할 정도”라면서 “인명피해까지 발생하자 현재 안전원들은 흥남에서 신중까지의 도로를 차단한 상태로 지켜서고 있다”고 말했다.


북한 당국은 뒤늦게 방송차까지 동원해가며 “태풍으로 사고가 날 수 있으니 빨리 피하라”고 거듭 권고했지만, 워낙 강한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통에 주민들이 방송 내용을 들을 수 없었다는 전언이다.


한편, 북한 조선중앙TV는 태풍 ‘마이삭’ 북상에 재난방송 체제를 가동해 태풍 피해 소식을 실시간으로 보도했다. 이 가운데 함흥 지역에 나간 취재 기자는 3일 오전 “서호·마전 해안가 지역에 50㎝의 해일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며 “일부 도로가 물에 침수돼 차들이 운행하기 힘들 정도”라고 상황을 전하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64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  기사 이미지 고산동 물류센터 타 사업전환등 상생의 두마리 토끼 쫓기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범수사부서 소통 워크숍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