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한, 유치원 교양과목 "김정은위원장 어린시절 강조 지시" 윤만형
  • 기사등록 2020-09-11 13:35:59
기사수정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여동생 김여정 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의 지시에 따라 유치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위대성 교양 교수안이 새롭게 변경된 것으로 전해졌다.


11일 데일리NK이에 따르면 함경북도 소식통은  “김여정 동지의 지시로 유치원 교육방침이 변경돼 보통교육성에서 교수안을 새롭게 작성했다”며 “새로운 교수안은 지난달 25일 유치원들에 내려왔다”고 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이번에 새로 작성된 교수안은 5~6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매일 30분씩 하던 김일성, 김정일의 어린 시절 따라 배우기 교양 시간을 1시간으로 늘리고, 어린 시절 혁명 활동 노래공부 시간은 30분으로 해 위대성 교양을 하루 1시간 30분으로 하라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특히 소식통은 “위대성 교양의 내용도 조금 달라졌는데 수령님(김일성)과 장군님(김정일)의 어린 시절보다 원수님(김정은)에 대한 분량이 2배로 더 늘어났다”며 “실제로 변경된 교수안에 따라 유치원생들의 교양수업에 필요한 원수님 도록판들이 중앙에서 새로 내려왔는데 액자와 유리를 비롯한 교양실 꾸리기 등에 세 부담이 가해졌다”고 설명했다. 또 “이에 많은 부모들은 자체로 가르치는 편이 낫겠다는 의견을 내적으로 드러내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69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