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구청, 도시미관 개선 박차...예술적 조형시설물 설치! -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지역 주민 의견 반영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0-09-11 18:17:36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구 북구청은 최근 태전육교(통로박스) 내부 및 입구를 깨끗하게 세척하고 내부 조형 시설물을 설치하여 주민들에게 세련되고 아름다운 도시 경관을 제공한다.


▲ 북구청 태전육교 내부 도시미관 개선 사업


이 지역은 매천대교에서 칠곡 IC방향으로 가는 매천로의 진입을 위한 지하통로로서 차량통행이 많은 곳이나, 통로 내부환경이 지저분하여 도시미관 정비 필요성과 함께 안전하고 쾌적한 통로로 만들고자 ·외부 세척과 함께 조형시설물을 설치하게 됐다.


번 사업은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우리 구의 주민참여예산 사업, 도시 미관을 저해하는 죽은 담쟁이를 제거하고, 태전육교 통로내외부(800정도) 세척 및 오염된 구조물 정비와 평소 어두운 내부 환경개선을 위하여 조명이 부착된 자연 이미지 조형 시설물 설치를 통해 밝고 쾌적한 예술 공간으로 재구성했다.


이를 이용하는 주민은 죽은 담쟁이와 오염되고 어두운 통로로 인하여 불편함이 있었으나, , 나무, 사슴 등 자연 이미지 시설물로 내부를 꾸며서 자연 속에 산책 나온 것 같은 느낌이 든다. 특히, 주변 환경이 밝아져서 너무 좋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배광식 구청장은 이번 사업으로 깨끗하고 밝은 이미지의 창출을 통한 도시미관 개선 및 범죄와 안전사고 예방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원하는 곳에,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도시디자인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70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