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소충전소 하루빨리 구축한다…정부-사업자-전문가 맞손 - 부처, 사업자, 전문가 총 망라한 ‘수소충전소 정책협의회’ 구성 - 사업추진 중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해결하여 신속한 구축 도모 김흥식 본부장[환경부=세종]
  • 기사등록 2020-09-12 21:05:51
기사수정


▲ 환경부


환경부(장관 조명래)수소충전소의 조속한 구축을 위해 수소충전소 정책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구성하고, 1차 회의를 910일 오후 세종시에 위치한 국가물관리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협의회는 환경부 대기환경정책관이 협의회장을 맡으며 중앙부처(환경부, 산업부, 국토부, 국방부), 수소충전소 관련 사업자(지자체, 민간) 및 전문가 자문단 등 30여 명으로 구성됐다.

 

협의회 구성원들은 수소충전소 구축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해 사업 중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발굴해결하며 구축운영 상 개선사항 등을 검토 논의한다. 회의는 분기 1회 정기회의를 원칙으로 하며, 급한 문제는 상시적으로 접수하여 수시로 회의를 개최한다.

 

이날 1차 회의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전체회의 대신 정부, 일부 지자체, 민간사업자 등이 참여하는 소규모 방식으로 열렸다.

 

지자체, 민간사업자 수소충전소 구축현황을 점검하여 정확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했으며, 수소충전소 구축운영과 관련한 지자체 및 민간 사업자들의 건의사항 등에 대한 검토를 진행했다.

 

< </span>1차 회의 개요 >

 

 

 

일시/장소 : ’20.9.10(), 16:30~18:00 / 국가물관리위원회 회의실(세종 도움3)

 

참석자 : 환경부, 산업부, 국토부, 일부 지자체(인천시, 광주시, 충청북도, 강원도, 전라북도, 충청북도), 민간사업자(하이넷, 린데코리아), 한국가스안전공사 10여명

 

최종원 환경부 대기환경정책관은 협의회를 통해 관련 기관들이 긴밀히 협력하여 사업 중 발생하는 문제를 신속히 해결해 그린뉴딜의 핵심과제인 수소충전소 구축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70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