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러시아, 북한 남포항을 통해 밀 2만5천t 지원...관련 승무원 2주간 격리 김태구
  • 기사등록 2020-09-14 11:02:06
기사수정


▲ 사진출처=주 북한 러시아대사관 페이스북


신종 코로나 사태와 태풍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북한에 러시아가 2만5천t의 밀을 지원한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평양주재 러시아 대사관은 12일 러시아가 지원한 밀 2만 5천t이 북한 남포항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러시아 대사관은 이날 사회관계망 서비스 페이스북 계정에 올린 글에서, 밀이 최근 남포항으로 운송됐으며 하역작업은 남포 서해 댐에서 12km 떨어진 외항에서 이뤄질 것이라고 밝히면서 밀 하역에 관여한 승무원들은 2주간 모두 격리된다고 덧붙였다.


이어 북한 외무성 관계자들이 8월 말과 9월 초 잇따른 태풍으로 인해 농업 분야 등에 피해를 입었다며, 이번 인도적 지원에 감사를 표했다고 전했다.


러시아는 지난 5월에도 북한에 2만5천t의 밀을 남포항을 통해 지원했습니다. 당시 알렉산드르 마체고라 대사가 러시아 외교관들과 함께 밀이 도착한 남포항을 방문하기도 했다.


러시아는 지난해에는 유엔 세계식량계획 WFP를 통해 800만 달러 상당의 밀 8천t을 북한에 지원했습니다. 러시아가 북한에 지원한 밀은 대부분 어린이와 임산부, 수유 여성을 위한 영양강화 비스킷 재료로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71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