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온라인으로 만나는 ‘대한민국 민주장정 120년’ 김만석
  • 기사등록 2020-09-14 14:31:01
기사수정



광주광역시는 코로나 재확산에 따른 준3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지역 내 모든 상설전시장이 운영을 멈춘 가운데 ‘대한민국 민주장정 120년’ 전시회를 온라인 전시로 오픈해 운영 중이다.


온라인 전시는 광주시 홈페이지 알림팝업창과 김대중컨벤션센터 홈페이지에 구축된 디지털 아카이브(http://kdj120.kdjcenter.or.kr/)를 통해 영상과 사진 등 모든 콘텐츠를 컴퓨터나 모바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5·18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사업으로 진행 중인 ‘대한민국 민주장정 120년’ 전시회는 동학농민혁명부터 촛불혁명까지 대한민국 근현대사를 관통하는 주요 민주주의 사건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회다.


세계민주주의 현재를 살펴보는 에필로그부터 동학농민혁명, 3·1운동, 광주학생독립운동, 제주4·3, 4·19혁명, 부마민주항쟁, 5·18민주화운동, 6월 민주항쟁, 촛불혁명까지 우리나라 민주주의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친 9가지 사건을 다룬다.


전시의 9가지 주제관은 각각의 역사적 사실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는 건축물이나 대표적 장소를 모티브로 활용했다. 또 각각의 사건이 담고 있는 의미와 역사적 배경들을 수집한 영상자료를 재편집해 관람객이 더욱 이해하기 쉽도록 준비한 점이 눈에 띈다.


윤목현 시 민주인권평화국장은 “민주장정 120년 전시회를 통해 동학혁명부터 촛불혁명, 특히 5·18민주화운동의 저항과 인권·평화의 정신이 우리 후손뿐 아니라 세계인의 가슴에 새겨져 인류의 자산으로 승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71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