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내 최초 ‘익산온라인식품대전’ 성황리 막 내려 - - 3억원 현장계약·1억2천여만원 판매실적 달성 - - - 27만여 건 접속자 수 기록, 기업·시청자 호응 커 - 오충일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09-14 16:15:52
기사수정




[전북=뉴스21] 오충일 기자=  국내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된 ‘익산온라인식품대전’이 약 4억원이 넘는 판매실적을 달성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식품대전에서 진행된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푸드마켓 외 3곳의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을 통해 1억2천여만원의 판매실적을 달성했다.


이어 온라인 수출 상담회에 10여개사가 참여하여 50여억원의 상담 실적과 약 3억원의 현장 계약을 체결하는 큰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식품대전은 지난 4일부터 일주일 동안 진행됐으며 생방송 보이는 라디오, 유튜브, 유튜브 제품 리뷰, 홈페이지 온라인 방송 등을 통해 총 27만여 건의 접속자 수를 기록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전국의 축제가 취소 또는 연기되는 상황에서 이번 축제는 최초로 온라인 진행에 도전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축제 진행 방식을 개척했다는데 의미가 있었으며 전국의 시청자들에게‘식품=익산’이란 이미지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정헌율 시장은“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새로운 축제 방법에 도전했고 생각보다 좋은 결과가 나왔다”며 “식품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한 익산시는 앞으로도 시대에 앞서가는 식품산업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72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