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산해경, 형사기동정 인원보강하고 해상범죄 예방에 집중!! 김문기
  • 기사등록 2020-09-14 17:28:26
기사수정


           군산해양경찰서전경


군산해경이 범죄와 수사를 전담하는 형사기동정 인원을 대폭 보강할 계획이다.


14일 군산해양경찰서(서장 박상식)는 이달 25일 배치를 목표로 최종 점검이 진행되고 있는 형사기동정(P-120) 운용 인력을 기존 5명에서 9명으로 늘려 임무와 활동범위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군산해경에서 운용 중인 20여척의 경비함정(경비구조과 소속)과 달리 형사기동정은 수사과 소속으로 해상에서 범죄를 예방하고 초동수사와 치안질서 유지를 전담하고 있다.


해경은 그간 장기간 사용으로 노후화된 형사기동정 대신 t수를 늘리고 속도를 높여 도주선박을 추격하고 현장 검거율을 높일 목적으로 경비정을 새로 건조해 25일 배치를 앞두고 있다.


이번에 군산해경은 형사기동정 배치 인원을 기존 5명에서 9명으로 늘려 해상범죄 예방과 단속에 힘을 싣는다는 목표다.


특히, 외국인 선원 증가에 따라 이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외국어 특채자를 배치하고 밀수, 밀입국 등 국제성 범죄에 대응하기 위해서 외사 전문 경찰관도 추가로 배치했다.


또한, 현장 감식 등 과학 수사기법을 현장에 적용시키기 위해 교육과 투자를 확대하고 기존 연안 해역에서 중간수역까지 활동 범위를 넓혀 고래불법 포획과 같은 광역 범죄 차단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이번 조치는 단순하게 인원을 보강하는 것이 아닌 해상범죄의 예방과 차단에 더욱 힘을 쏟겠다는 의지로 변화하는 해상치안 환경에 발빠르게 대응해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72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어린이가 먼저인 안심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