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창소방서, 의용소방대 벌초대행 서비스 - 걱정을 덜어드립니다 김문기
  • 기사등록 2020-09-14 17:58:41
기사수정

 







고창소방서(서장 백승기)는 추석 명절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추석명절 고향 방문을 자제하고자 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 출향인들의 벌초대행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명절을 맞아 벌초를 위한 출향인들의 고향 방문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소방서 의용소방대원들이 벌초를 대행 중이며 신청자격 1순위는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 2순위는 국가유공자, 보훈가족, 3순위는 마을이장·의용소방대장이 추천하는 취약 사각지대 대상으로 서비스를 지원한다.

 

벌초 대행서비스는 봉분이 위치한 해당 소방서로 18일까지 신청하면 벌초는 오는 25일까지 접수 순서대로 고창 의용소방대원이 3인 1조로 대행한다.

 

우선순위로 선정된 수혜 대상자에게 개별문자를 발송해 정확한 봉분위치를 확인하고, 벌초 후 완료 된 결과사진을 전송하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처음 벌초를 신청한 대상자는 공음면에 홀로 사는 독거노인으로 타지에 거주하는 자녀가 어머니의 근심을 덜어주어 고창소방서에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본인과 상황이 비슷한 분들의 걱정을 덜어주는 벌초 대행 서비스에 감탄하였다.

 

백승기 서장은“고창 의용소방대원은 지역사회 근심을 해소하는데 앞장 서고 있다”며“벌초대행 서비스로 출향인들의 아쉬운 마음에 위안이 되길 바라며, 추석 연휴 마스크 착용,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72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