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대교 하부, 새로운 공간으로 완전 탈바꿈! - 금년 11월초 준공 예정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0-09-14 18:47:05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 북구청은 경대교 하부에 산책로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경대교 하부 수변광장 조성사업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이달 초 공사에 착수했다.


▲ 경대교 남측옹벽- 조성전


▲ 경대교 남측옹벽 -조성예시


교량의 하부공간은 강우, 강설 등을 막아주고 혹서기에는 그늘을 제공하는 등 하부산책로 이용자들에게는 좋은 쉼터가 될 수 있으나 경대교 하부는 넓은 폭원에 비해 높이가 낮아서 어둡고 답답하며 주변시설물이 낡고 노후 되어 쉼터로서의 이용도가 신천의 다른 교량들에 비해 높지 않은 편이다.


▲ 경대교 북측옹벽 -조성전


▲ 경대교 북측옹벽 -조성예시


이에 북구청은 산책 및 자전거 이용자의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교량하부를 새로 정비하고 사람들이 다니는 산책로 주변에 밝고 쾌적한 쉼터공간을 조성하기로 했다.


▲ 경대교 콘크리트스탠드 -조성전


▲ 경대교 콘크리트스탠드 -조성예시


사업내용으로는 천변진입로 옹벽 세척 및 관목식재, 교량 도색, 바닥포장 개체, 조형벤치, 수변스탠드 조성 등이며, 특히 수변스탠드는 기존에 있던 호안블럭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스탠드계단을 설치하여 신천을 바라보며 앉아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다.


신천변에는 조깅, 자전거하이킹 등 야간에도 이용자들이 많은 점을 고려하여 보안등 외에 시간대별 컬러체인지가 가능한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이색적인 볼거리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경대교는 도시의 주요구조물로 유행을 따르는 디자인이나 현란한 장식적 요소를 배제하고, 이용자의 편의성과 신천의 자연경관과의 조화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쾌적하고 아름다운 수변공간이 조성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72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고양문화재단 - 롯데백화점 일산점, 업무협약(MOU)체결
  •  기사 이미지 가을에 풍덩, 고양으로 가을 여행 떠나볼까
  •  기사 이미지 ‘디엠지 콘서트’ 개최‥케이팝 스타 총 출동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