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소방서, 추석 대비 재난취약시설합동점검 실시 - 소방·건축·전기·가스 등 분야별 점검 시행 김문기
  • 기사등록 2020-09-15 00:45:19
기사수정



정읍소방서(서장 백성기)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유동인구가 많은 것으로 예상되는 전통시장에 대한 합동점검을 9월 1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신태인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추석명절 대비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안전사고 등을 방지하기 위해 실시하며 시청 등 유관기관과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소방, 건축, 전기, 가스 등 분야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시설물 주요구조부의 손상, 균열, 누수 ▲소화기·스프링클러 등의 소화설비 등 안전관리 실태점검 ▲가스/누전 차단기 등의 정상 작동여부 ▲비상 시 이용객 안전 등 행동요령 및 대책 여부(안전요원 등 인력도우언 배치, 대피장소 실태 등) ▲시설물의 안전점검, 정밀안전진단 등 안전점검 이행 실태와 관리주체 의무이행 사항 등이다.


표본점검을 통해 법령 위반 사항과 불량 등으로 재난 위험이 높은 경우 시정보완 조치하고 경미한 사항은 현지시정토록 한다.


또한, 점검개선과 보완 여부에 대한 후속조치 결과를 제출토록 하는 등 위반사항 향후조치 여부도 수시로 확인한다.


특히 사용법 등에 대하여 현장경험이 풍부한 대원이 시범을 보이며 현장에 맞는 응용방법도 설명했으며 구조 활동 시 방해물 제거에 사용하는 체인톱 장비의 분해·조립을 통해 오작동·고장을 예방할 수 있는 장비 관리 방법을 숙달하는 훈련을 진행했다.

 

백성기 서장은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명절을 위해 귀성객과 시민이 찾는 재난취약시설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72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