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시, 도시재생 인정사업 공모 선정 조재오
  • 기사등록 2020-09-17 14:54:20
기사수정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의정부시 녹양동 생활지원복합센터 조성사업이 현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인 국토교통부 주관 뉴딜사업인 도시재생 인정사업의 2020년도 공모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6월 녹양동 407-5번지 12에 의정부 녹양 생활지원복합센터 조성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도시재생 뉴딜사업(인정사업) 국가공모에 신청해 국토교통부 전문평가단의 서류심사, 현장실사, 발표심사 3단계 과정을 거쳐, 국무총리 주재 도시재생특별위원회에서 의정부시 녹양동 생활지원복합센터 조성사업이 국가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 및 의결되었다.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활성화 계획 없이 도시재생지역 밖 쇠퇴지역에도 생활편의시설 공급 등을 추진할 수 있는 점단위 재생사업으로 도시재생전략계획의 재생방향에 부합하는 소규모 사업 지원이다.

 

이번 공모 사업 선정으로 총 사업비 823천만 원 중 국비(60%) 494천만 원, 도비(12%) 99천만 원(시비 23억 원 매칭)을 확보해 202212월 완공을 목표로 지역주민 밀착형 커뮤니티여가건강 지원시설 조성사업을 진행한다.

 

의정부 녹양 생활지원복합시설 조성사업은 첫째 도시재생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목표로 주민역량강화시설, 둘째 지역주민들의 문화여가화합을 위한 주민공동이용시설, 셋째 질병예방 등 건강관리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반영한 주민건강지원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재송 균형개발추진단장은 이번 녹양동 생활지원복합센터 조성으로 구도심 지역의 커뮤니티 활성화와 지역 주민 삶의 질 향상을 통해 의정부시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75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