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백시, 탄탄페이 추석 이벤트로 인센티브 20% 지급 - “소상공인과 함께 하면 가치는 두 배”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09-17 21:47:19
기사수정





태백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상 경기 활성화를 위해 9.21.~9.30까지 열흘간 탄탄페이 결제 인센티브를 20%로 파격 상향 지급한다고 밝혔다.

 

시는 탄탄페이 추석 이벤트를 통해 기존의 인센티브를 10%에서 20%로 한시적으로 상향 지급, 관내 전통시장 및 상가에서 명절 성수품 및 선물 등을 구입하도록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월 한도를 이미 초과하였거나 가용 금액이 많지 않은 시민들을 고려해 9월 한도액도 기존 100만원에서 150만원으로 상향 조정한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이번 이벤트는 소상공인과 시장상인의 어려움을 시민과 함께 극복하면 가치는 두 배라는 의미를 담아 마련했다.”, “시민들이 탄탄페이를 사용하면서 지역공동체 의식을 갖고 코로나19라는 사회경제적 위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과 용기를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태백시의회에서도 이번 추석 이벤트를 통해 골목상권 및 소상공인들이 운영하는 점포까지 균형적인 매출과 소비가 이루어지길 바란다.”, “특정 업종 및 업체에 쏠리지 않고 전통시장 및 나들가게에서도 두루 소비될 수 있도록 홍보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탄탄페이는 9월 현재 태백시 인구의 약 40% 정도가 사용할 정도로 지역경제에 탄탄하게 자리 잡고 있으며, 이번 추석 이벤트가 가입 및 사용률을 한층 더 증가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신규가입 희망자는 앱(앱 명칭: “그리고”)을 통해 신청하거나, 가까운 더탄탄 서포터즈 가맹점’(시 홈페이지 확인가능, 20개소)에서 앱 설치 및 공 카드 등록에 도움을 받아 즉시 이용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76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고양문화재단 - 롯데백화점 일산점, 업무협약(MOU)체결
  •  기사 이미지 가을에 풍덩, 고양으로 가을 여행 떠나볼까
  •  기사 이미지 ‘디엠지 콘서트’ 개최‥케이팝 스타 총 출동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