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도로교통 여건이 확 달라진다' 윤길하
  • 기사등록 2020-10-08 18:20:01
기사수정


- 장흥 북부로~코아루~장흥고 계획도로 제1차 구간 2021년 완공

- 정종순 군수 주민 의견 반영해 도로 확충 추진

 




장흥군(군수 정종순)69억원을 들여 추진하고 있는 장흥고~코아루~북부로 간 도로 개설공사를 202112월 준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도로는 장흥 북부로에서 코아루, 장흥고, 남부관광로로 이어지는 군계획도로 가운데 제1차 구간이다.


1차 구간은 201912월 발주해 현재 도로 개설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연장선인 제2차 구간 장흥고~남부관광로 간 도로는 사업비 26억원 가운데 보상비 10억원을 우선 내년 본예산에 반영해 보상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어 2022년까지 농어촌공사에서 코아루 아파트 단지를 거쳐 교통장애인협회까지 군계획도로를 완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코아루 아파트 단지 앞의 기존 도로는 좁고 주차된 차량으로 군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특히, 아파트 신축으로 총 584세대가 입주함에 따라 통행량이 급격하게 증가해 새로운 군계획도로 개설이 절실했다.



장흥군은 시가지 교통체증이 늘어남에 따라 오랜 숙원사업으로 교통량 분산 유도를 위한 신규 계획도로 개설을 추진해왔다.



군은 이번 군계획도로 개설로 군민의 차량 통행과 보행 불편을 해소하고 도시미관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국도 2호선 향양IC와 남해고속도로 장흥IC가 가까워지는 만큼 교통 흐름의 효율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도로 확충과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며,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우선순위에 따라 군계획도로를 개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92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주의 당부
  •  기사 이미지 고양시, ‘음식점 내 마스크 착용 홍보 앞치마’제작‧배부
  •  기사 이미지 HF 공정·블라인드채용 우수기관 교육부장관상 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