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창군 농생명지원과, 365일 24시간 자동 민원 상담시스템 ‘챗봇’ 운영 - “앞서가는 농생명식품수도 고창”..각종 사업신청 절차 등 24시간 인공지… 김문기
  • 기사등록 2020-10-08 19:29:49
기사수정



농생명식품수도고창군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실시간 농업 민원사항 안내가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을 전북도 최초로 도입한다.

 

8일 고창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시대에 대응하는 민원인 맞춤형 비대면 서비스 카카오톡 챗봇을 도입해 12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전북 14개 시·군 중 최초 시도다.

 

챗봇은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메신저를 말한다. 챗봇을 이용하면 단순 반복 민원을 24시간 즉각 상담받을 수 있다.

 

챗봇 활용 방법은 카카오톡에 농생명지원과채널을 친구추가 후 채팅창에 궁금한 농업 관련 민원사항을 질의하면 즉각적인 답변이 제공된다.

 

그간 주민들은 농업 보조사업 신청 절차 등 궁금한 사항이 생겼을 경우, 직접 군청이나 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전화를 하는 방법밖에는 없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외출이 제한되고, 마스크 착용에 따라 정확한 음성 전달 등에 어려움을 겪었다. 담당부서 역시 한정된 인원으로 모든 민원인들의 문의사항을 해결하기 어려웠고, 담당자 부재시에는 정확한 답변이 힘들었다.

 

고창군청 배기영 농생명지원과장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인 카카오톡을 활용한 챗봇을 통해 코로나19 시대에 대응하는 민원인 맞춤 비대면 서비스로 민원만족도 향상과 업무지연 감소가 기대된다군민들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92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