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교육청, 감사人 학습공동체 공감(共感) 운영 - - 소통·협력은 기본!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공감사 -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0-10-19 16:02:00
기사수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20일부터 비접촉 온라인 커뮤니티인 감사업무담당자 학습공동체 공감(共感)’을 운영한다.

 

공감은 감사활동정보를 입력·관리하는 공공감사정보시스템의 축약 명칭인 공감(公監)’과 감사처분을 수용하고 공감(共感)’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지역 교육지원청은 공공감사정보시스템 접근 권한이 제한돼 감사담당자들이 사안별 학습이나 토론을 위한 공유자료가 부족하고, 다양한 감사정보 등을 공유하기 위한 학습활동지원의 필요성이 요구되고 있다.

 

변화하는 감사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사전 예방감사 기능 강화를 통한 감사 성과 제고와 감사인력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감사업무담당자 학습공동체 공감(共感)’을 운영한다.

 

공감은 업무시스템인 지식관리시스템의 학습동호회를 활용해 운영하며 공공감사정보시스템 사용자 매뉴얼, 공감시스템 및 감사 일반 질의응답 코너, 주요 감사 사례, 주요 사전컨설팅 사례 안내, 이슈 토론방 등을 개설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한다.

 

이은미 감사관은 학습공동체 공감(共感)은 현장중심의 소통·협력, 컨설팅 기능 강화 등 현장 밀착형 학습공간으로 감사 업무담당자의 업무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99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