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 대표 교육축제‘포포페스타’온라인 개최 김민수
  • 기사등록 2020-10-20 12:54:27
기사수정



영등포구가 이달 19일부터 31일까지 청소년 및 구민들을 위한 영등포 대표 교육축제 ‘포포페스타’ 온라인 축제를 연다.

포포페스타란 ‘영등포구’에서 따온 글자 ‘포’와 △진로페스티벌 △북페스티벌 △과학싹잔치 △청소년자치한마당의 4가지 교육축제를 뜻하는 ‘포(four)’를 합한 영등포 교육축제 브랜드다.

첫 포포페스타가 열린 2019년에는 청소년 및 구민 6700여 명이 참여해 높은 호응도를 보였다. △비전선포식 △타이탄로봇 시연 △체험부스 67곳 △전시 33개 △공연 21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구민들에게 선보였으며, 공모로 선정된 포포페스타 대표 캐릭터인 ‘포이포이’, ‘포포’, ‘곰고미’를 활용하여 친근하고 다정한 영등포 대표 교육축제로 자리매김했다.

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올해 포포페스타는 비대면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하고, 청소년 및 구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축제를 준비했다.

이번 축제에는 67편에 달하는 풍성한 영상 콘텐츠와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축제를 미리 맛볼 수 있도록 특별히 준비한 1700개의 사전체험 키트가 응모 첫날 전부 마감되는 등 축제 전부터 구민들의 호응이 뜨겁다.

이어 24일 14시부터 30분간 열리는 실시간 온라인 소통개막식을 시작으로 31일까지는 본격적인 포포페스타 주간이다. 4가지 축제 테마별로 각종 홍보영상 및 체험 프로그램 영상, 공연영상 등을 비롯해 온라인 소통개막식 축하 댓글 이벤트, 만족도조사 설문 이벤트 등이 함께한다.

축제에 대한 구민들의 기대감과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구는 19일부터 31일까지 포포페스타 기대&응원 댓글 작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 총 50명에게는 도미노피자, 맘스터치, 투썸플레이스 등 유명 브랜드 식음료 경품을 제공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영등포 대표 교육축제인 포포페스타를 올해는 온라인으로 개최한다”며,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든 구민들이 온라인 축제를 통해 치유와 희망의 에너지를 얻기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00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만 국립 고궁 박물관
  •  기사 이미지 필리핀 마이욘 화산
  •  기사 이미지 앙트와마네트 가 참형된 콩코드광장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