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성훈 금천구청장, (사)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회장 선출 김민수
  • 기사등록 2020-10-22 12:40:04
기사수정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지난 21일(수) 비대면 영상회의로 진행된 (사)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임시총회에서 회장으로 선출됐다.

 

 ‘(사)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는 전국 책 읽는 도시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함으로써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책 읽는 공동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18년 창립된 단체다.

 

 이날 임시총회에서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회장으로, 김정섭 공주시장과 정명희 부산 북구청장이 공동 부회장으로, 유기장 고창군수가 감사로 선출됐다.

 

 구는 2018년 창립 초기부터 참여해 ‘꿈꿈’ 프로젝트, ‘헬로 코딩’, ‘나도 작가다’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1동 1도서관’ 구축을 통해 어디서든 독서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조성하는 등 독서문화 저변확대에 노력해 왔다.

 

 구는 앞으로 전국의 협의회 참여 자치단체와 함께 ‘책읽는 도시 상호간의 정보 교류ㆍ교육 사업’, ‘독서진흥 관련 기관ㆍ단체와의 공동협력 사업’, ‘독서진흥과 책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정책 사업’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코로나19 상황을 독서문화 활성화로 잘 풀어나가야 할 것”이라며, “임기동안 다른 지자체와의 활발한 소통과 교류를 통해 독서의 일상화, 책 읽는 도시 생태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02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