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 대표 스타트업 축제, 비대면(ON-LINE)으로 진행 김민수
  • 기사등록 2020-10-22 13:12:53
기사수정



부산시(권한대행 변성완)는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부산의 대표적 스타트업 축제인 「부산스타트업위크 바운스 2020(BSW BOUNCE 2020)」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 스타트업위크 바운스」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투자자 간 교류와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지속 가능한 글로벌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2017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테크노파크, 부산경제진흥원 등 11개 창업 지원기관이 17개의 창업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당신의 도전이 우리의 미래(Your Challenge. Our Future.)’라는 주제로 4일간 진행되며, ▲BOUNCE 콘퍼런스(코로나 위기에도 빠르게 변화에 적응하고 성장하는 업계 리더들의 강연 및 패널토의) ▲부산 스타트업 기업설명(IR) 피칭릴레이 ▲아시아비즈니스엔젤포럼(2016년 서울에 이어 국내유치로 국내 엔젤투자에 대한 저변 확대, 엔젤투자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포럼) ▲상생혁신포럼(대기업과의 협업을 모색하는 혁신 스타트업의 교류와 기회의 장) 등으로 구성된다.


개막 행사는 10월 27일 오후 1시 30분에 홈페이지(www.bswbounce.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열리며, 1시 50분부터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패널토의, 오픈이노베이션, 기업설명(IR)피칭릴레이. 1:1 투자상담회 등 행사가 이어진다. 올해 키노트 스피커는 아마존 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 이기혁 스타트업 총괄전무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in 펜데믹’ 이라는 주제로 행사의 문을 연다. 이어 국내 유망 스타트업들이 패널로 참석하여 스타트업의 업무환경 변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커뮤니케이션 변화의 주제로 토의를 할 계획이다.


특히, 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특별히 마련된 부산 50개 스타트업 기업설명(IR) 피칭릴레이는 부산에 있는 유망 창업기업 50개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모두 온라인으로 송출되며 전국 투자사(AC,VC)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변화된 스타트업 생태계의 트랜드를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준비했으며, 스타트업 플레이어들에게 협업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행사가 될 것”이라며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창업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이 참여하여 정보도 얻어갈 수 있는 유익한시간을 보내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02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만 국립 고궁 박물관
  •  기사 이미지 필리핀 마이욘 화산
  •  기사 이미지 앙트와마네트 가 참형된 콩코드광장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