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내 손 안에 파주, 2020 파주생활가이드 전자책 서비스 개시 추현욱
  • 기사등록 2020-10-24 16:50:51
기사수정



파주시로 전입하는 세대에 유용한 생활정보를 소개하는 ‘2020 파주생활가이드가 전자책으로 발행됐다.

 

앞으로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휴대용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지역정보를 손쉽게 탐색할 수 있다. 특히 영어, 중국어, 태국어, 베트남어 번역본도 제공해 파주시에 거주하는 외국인의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이들이 어려움 없이 정착해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파주생활가이드에는 15개 분야, 80여 종의 세부정보가 수록돼 있다. 이사 후 바로 해야 할 일과 각종 생활민원 정보부터 감염병 예방 수칙, 대표관광지 및 특산물 소개까지 파주에서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시민들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가득 담고 있다.

 

파주생활가이드 전자책은 파주시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aju.go.kr)에서 전자책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파주시청 대표 홈페이지(www.paju.go.kr) 시정·관광 홍보자료실에도 게시(PDF, 번역본포함)돼 있다. 한편, 기존 형태의 인쇄책자는 국문으로만 제작됐으며 파주시청 민원실과 각 읍··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돼 있다.

 

김영준 파주시 홍보담당관은 전자책 서비스는 변화하는 시대상에 맞는 비대면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파주시정과 생활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04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주의 당부
  •  기사 이미지 고양시, ‘음식점 내 마스크 착용 홍보 앞치마’제작‧배부
  •  기사 이미지 HF 공정·블라인드채용 우수기관 교육부장관상 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