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술자 아버지와 화가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독서광 남자가 있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립대학을 중퇴하고 트럭운전을 하며
그냥저냥 살아가던 남자였습니다.
하지만, 영화 '스타워즈'를 보고 SF영화에
반하게 되어 영화계에 입문합니다.
남자는 밑바닥부터 일을 배우며 차근차근 자신의
역량을 쌓아 올리며 노력했습니다.
수년의 긴 노력에도 남자는 할리우드에
넘쳐나는 그저 그런 감독지망생 중에
하나였을 뿐이었습니다.
어쩌다 싸구려 영화의 감독이 되어도
제작자와 작가의 등쌀에 이리저리 치어 다니다
고작 12일 만에 잘리는 고달픈 신세였습니다.
힘겨운 인생에 병까지 생긴 남자가
이탈리아 로마의 허름한 호텔에서
고열로 앓아누웠던 어느 날 밤,
기괴한 모양의 로봇이 불에 활활 타는 꿈을 꾸고
영감을 받아 시나리오 한 편을 썼습니다.
그리고 그 시나리오를 들고 제작자를
찾아가 말했습니다.
"이 시나리오를 1달러에 팔겠습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영화는 미국에서만 3840만 달러,
해외에서는 8000만 달러에 달하는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 영화는 바로 SF영화의 걸작 '터미네이터'였고,
남자는 '타이타닉'과 '아바타'로 역사상 최고의
영화흥행성적기록을 가진 희대의 천재 감독
제임스 카메론이었습니다.
제임스 카메론이 터미네이터의 시나리오를
처음 영화사에 가져갔을 때 제작사 측에서는
시나리오 판권만 사고 감독과 연출은 다른 사람에게 맡길 예정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시나리오 판권으로 꽤 거액을 제시받은 제임스 카메론은 돈보다는 자신의 역량을 펼칠 기회를 원했습니다.
기회는 노크하지 않는다.그것은 당신이 문을 밀어 넘어뜨릴 때 모습을 드러낸다.
- 카일 챈들러 -
동대문구 김경남 주민자치위원회 고문, 국민훈장 동백장 수훈
서울 동대문구 장안제1동 김경남 주민자치위원회 고문(78)이 올해 ‘지방자치 및 균형발전 유공 포상’ 최고 등급인 국민훈장 동백장을 받았다.김 고문은 35년 넘게 주민자치와 지역 공동체 발전에 헌신하며, 장안동 주민자치위원장과 고문으로 활동하며 생활밀착형 지역사업과 주민 의견 수렴 체계를 정비했다.청소년·환경·...
마포구,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6건 선정
마포구는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적극행정 활성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우수사례 6건을 선정했다.최우수 사례는 아현동 699번지 일대 주택정비형 공공재개발 사업으로, 원주민 보호와 관계기관 소통을 통해 절차를 신속히 진행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우수 사례로는 다양한 유형의 장애인이 공동 대표로 운영하는 ‘마포 누구나 ..
은평구, 이호철북콘서트홀 개관 1주년 기념 남궁산 장서표 목판화전 개최
서울 은평구는 이호철북콘서트홀 개관 1주년을 기념해 남궁산 목판화 작가의 장서표 전시 ‘장서표에 새긴, 문예부흥의 새길’을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지난 6일부터 시작돼 내년 5월까지 진행되며, 개막식은 12월 13일에 열린다.전시는 개관 1년 동안 대표 프로그램 ‘문예북흥’에 참여한 40명의 연사를 주제로 제작된 장서표 작...
구리시 수택2동, 국가유공자 후손에 겨울나기 지원 나눔
구리시 수택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5일 한국자유총연맹 구리시지회와 함께 국가유공자 후손을 위한 연말 겨울나기 2차 후원 물품 지원을 진행했다.이번 2차 지원은 추석 1차 지원에 이어 생활 안정과 정서적 지원을 이어가는 ‘연속형 지원프로그램’으로 의미가 크다.행사에는 지회 임원진과 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가 참석해 대상...
구리시청소년문화의집, ‘2025 경기도 자원봉사 우수 활동처’ 선정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 구리시청소년문화의집은 12월 6일(토) 구리시청에서 열린 ‘구리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2025년 경기도 자원봉사 우수 활동처’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이번 선정은 청소년 대상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고, 지역사회 참여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가 인정된 결과이다. .
포천동 사랑나눔회, 연탄 나눔 봉사로 난방 취약계층 지원
포천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7일 사랑나눔회가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을 위해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50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해 추운 날씨 속에서도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사랑나눔회는 에너지 취약 10가구에 연탄 2,000장과 라면·김 1박스를 전달하며 겨울나기를 지원했다.김승진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
포천시청소년재단, ‘2025 전국청소년드론축구대회’ 성황리 개최
포천시청소년재단이 지난 6일 포천종합체육관에서 ‘2025년 전국청소년드론축구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대회에는 전국 16개 초·중학교 팀과 150여 명의 선수단·지도자가 참가해 예선 리그와 본선 토너먼트에서 치열한 경기를 펼쳤다.포천 지역 7개 팀과 광주, 구미, 충주, 인천 등 타 지역 9개 팀이 모여 전국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