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금 신청… 11월 6일까지 연장 조재오
  • 기사등록 2020-10-30 22:13:11
기사수정



 양주시(시장 이성호)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지원 기준을 완화하고 신청기간을 다음 달 6일까지 연장한다.

 지원대상 조건이 기존 ‘소득감소 25% 이상’에서 ‘소득감소’로 완화돼 25% 이하의 위기가구도 신청할 수 있다.

 단, 기준중위 소득 75% 이하 및 재산이 3억 5000만원 이하인 저소득 가구 기준은 종전과 같다.

 또한 동일 유형의 소득감소뿐만 아니라 사업자에서 근로자, 근로자에서 사업자로 소득 유형이 변경된 경우까지 대상자로 인정해 신청대상이 확대되고, 통장거래내역 등으로 소득감소신고서 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신청서류가 간소화됐다.

 지급액은 ▲1인 가구 40만원, ▲2인 가구 60만원, ▲3인 가구 80만원, ▲4인 가구 100만원이며 소득·재산 조사를 거쳐 11월 이후 신청인의 계좌로 현금 지급된다.

 신청은 11월 6일까지 복지로 홈페이지(http://bokjiro.go.kr)에서 온라인으로 세대주가 하거나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현장방문해 세대주, 세대원, 대리인이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원기준이 완화된 만큼 코로나로 소득이 감소한 위기가구가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기한 내 꼭 신청하길 바란다“며 ”이번 지원금이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시민들이 재기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11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최종환 파주시장,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함께 바이오 수출기업 현장 격려 방문
  •  기사 이미지 [인사] 파주시, 지방공무원 임용 (승진, 전보 등)
  •  기사 이미지 안병용 의정부시장, 한국최고인물대상 수상 지방행정부문, 자랑스러운 한국인에게 수여하는 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