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강한 선물, 시흥 행복 두끼 프로젝트 ‘이상 無’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11-04 14:01:24
기사수정




지난 9월 지역 내 식사 지원이 필요한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 도시락을 지원하는시흥 행복 두끼 프로젝트협약을 체결한 시흥시가 사업 중간 점검을 위해 아동들에게 배달되는 도시락을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흥 행복 두끼 프로젝트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등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의 기부금과 LH 인천지역본부의 사업비를 통해 마련된 재원으로 시흥시에서 발굴한 아동들에게 매일 정해진 시간에 건강 도시락을 행복도시락에서 전달해 주는 프로젝트다.


지난 1030일 임병택 시흥시장과 아동보육과는 행복 두끼 사업 중간 점검을 위해 아동들에게 배달되는 동일한 도시락을 점심시간에 직접 시식했다.

 

행복 도시락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단일 반찬위주의 도시락과는 달리, 삶은 양배추, 달달한 닭강정, 잡채, 깍두기 등 균형 있는 영양을 담기 위한 반찬으로 구성돼 정말 집 밥같은 건강한 한 끼로 기분이 좋았다는 직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시흥 행복 두끼 프로젝트는 내년 2월까지 진행 될 예정이며, 도시락뿐만 아니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집콕 세트(보드게임, 카카오 AI스피커 등), 행복얼라이언스의 요구르트 지원 등 관련 기관의 다양한 지원을 연계해 진행할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행복 두끼 프로젝트 사업이 각 기관들의 노력으로 채워지고 있는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아동친화도시 시흥시 아동이 더욱 행복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15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