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새마을회, 직접 담근 ‘사랑의 고추장’으로 따뜻함 나눠요 - 소외계층 1,800세대에 따뜻한 나눔 실천 김문기
  • 기사등록 2020-11-04 22:58:38
기사수정




정읍시새마을회(회장 임환규)는 4일 정읍사예술회관 공영주차장에서 ‘2020 사랑의 고추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전통 식문화 계승발전과 더불어 코로나19 장기화와 추워지는 날씨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외계층에게 작은 보탬이 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원 대상자의 부실한 식생활을 보충하고, 타인과의 대화가 거의 없는 홀로 사시는 어르신의 정서지원과 생활 안정을 돕겠다는 목표다.

 



이날 행사는 유진섭 시장과 부인인 오명숙 여사를 비롯해 김인덕새마을협의회장,김경란부녀회장,손경호새마을문고회장과 회원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국산 고춧가루와 각종 재료를 준비해 물을 끓이고 식히는 등 준비하는 작업부터 포장까지 정성을 들여 고추장을 담궜다.

 



이날 완성된 총 2,000㎏의 고추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약 1,800여 세대에 골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임환규 회장은“이웃들이 정성을 다해 만든 고추장을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합심해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 사랑과 공동체 의식을 전하는 단체가 되겠다”고 밝혔다.

 

유진섭 시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신 새마을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정성이 가득 담긴 고추장을 받으시고 어려운 이웃들이 힘을 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매년 보조금 지원을 통한 ‘고추장 나눔 행사’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15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