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창군, 금연골든벨 통해 청소년 흡연율 낮춘다. - 6일, 순창중학교 1,2학년 84명 대상으로 진행 김문기
  • 기사등록 2020-11-06 21:35:41
기사수정

 


순창군 보건의료원이 지난 6일 순창중학교 1, 2학년 84명을 대상으로 금연골든벨 행사를 진행해, 청소년 흡연율 낮추기에 나섰다.


이날 행사는 금연골든벨 전문강사인 임평희씨가 초빙되어 청소년기 흡연의 유해성과 심각성을 학생들에게 알리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줬다.

 

참석한 학생들이 지루해하지 않도록 단순 주입식 교육이 아닌 O,X 퀴즈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흥미를 유도해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또한 퀴즈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는 비타민과 미니밴드 등 사은품을 나눠주며, 학생 간 경쟁심을 유발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금연 교육 외에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김모 학생은 그동안 금연 교육을 많이 받았는데, 주입식 교육이라서 그런지 재미없어 주의깊게 듣지 않았다면서 이번에 퀴즈쇼를 통해 교육의 재미를 느끼다보니 흡연이 얼마나 나쁜 것인지 머릿속에 새기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 보건의료원은 지난 6월부터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금연골든벨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16일 순창 제일고등학교에서 올해 마지막 교육을 가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17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