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농수산물도매시장, ‘우수 수산물도매시장’ 선정 조정희
  • 기사등록 2020-11-09 13:32:13
기사수정



안산시(시장 윤화섭) 농수산물도매시장이 해양수산부가 실시한 ‘2019년 수산물도매시장 평가’에서 우수 수산물도매시장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해수부는 수산물도매시장의 경쟁력 향상 등을 위해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전국 수산물도매시장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고 있으며, 거래량과 재무건전성 등 27개 분야의 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 운영성과를 측정하고 있다.

안산농수산물도매시장은 전년보다 거래실적이 44.3% 증가한 점과 어린이 현장 체험학습, 시설개선 노력 등을 통한 시장 활성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개장 23년 만에 큰 성과를 이뤄냈다.

해수부는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 수산물도매시장으로는 서울가락농수산물도매시장을 선정했으며, 안산농수산물도매시장 외에도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을 우수 수산물도매시장으로 평가했다.

시 관계자는 “안산 농수산물도매시장은 노후하고 열악한 시설여건에도 각종 편의증진 개선사업으로 시민들의 이용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도매시장, 시민에게 따뜻한 도매시장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7년 전국농산물도매시장평가에서 안산농수산물도매시장의 안산농산물㈜가 우수 도매법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19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 국무부 직원, 가자지구 정책 반대해 또 다시 사표
  •  기사 이미지 북, 중국 철수한 노동자 임금 전부 돈표로 지급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