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북이면 LH 5차 공공임대주택 건립 본격 추진 윤만형
  • 기사등록 2020-11-09 13:47:08
기사수정



장성군 북이면 LH 5차 공공임대주택 건립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군에 따르면 최근 LH광주전남본부와 북이면 ‘LH 5차 공공임대주택’ 건립에 관한 시행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내년부터 실시설계 등의 공사 절차가 진행된다.


5차 공공임대주택이 들어서는 곳은 북이면 사거리 일원(587-11번지 외 11필지)이다. 155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8층 80세대 규모의 임대주택을 조성한다. 완공 시기는 2022년 무렵으로 예상된다.


입주는 무주택 세대구성원과 생계‧의료수급자, 주거약자, 저소득층 등 주거취약계층이 우선 입주하고, 일반 입주자가 후순위로 배정된다.


군은 입주민과 지역민이 공감과 화합을 이룰 수 있도록, 임대주택 조성 시 마을 고유의 여건을 반영한 정비사업을 병행할 방침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우리군은 10여 년 전부터 주거복지 증진을 위해 줄곧 노력해왔다”면서 “앞으로도 LH 공공임대주택 공급 확대를 지속 추진하는 등 서민 주거 안정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북이면 LH 5차 공공임대주택 건립이 완료되면 장성군은 총 1166세대의 LH 임대주택을 보유하게 된다.


이를 통해 서민 주거가 안정되면 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긍정적인 효과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19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