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윤화섭 안산시장 “발달장애학생들 꿈 이루도록 적극 돕겠다” - 안산시-안산상록경찰-안산소방서, 발달장애학생 직업체험 자리 마련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11-12 13:58:00
기사수정





윤화섭 안산시장은 지난 11일 발달장애학생들이 직접 경찰관·소방안전체험을 하는 현장을 찾아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격려했다.

 

상록수119안전센터에서 이날 진행된 직업체험훈련은 안산상록경찰서(서장 심헌규)와 안산소방서(서장 안경욱) 등의 지원을 통해 이뤄졌으며, 상록구 본오동 소재 발달장애인 방과후 활동센터 함께꿈꾸는세상을 이용하는 학생 9명이 참여했다.

 

발달장애학생들은 경찰과 소방의 도움을 받아 경찰 순찰차 및 소방 구조차를 타며 직업체험을 했고, 지진체험훈련·비상탈출체험·CPR실습 등 각종 위기 상황을 대비한 실내모형 체험실에서 안전한 훈련을 받았다.

 

이날 행사는 윤화섭 시장이 지난달 30일 방과후 활동센터에서 진행된 꿈 프로젝트프로그램에 방문해 학생들을 만난데 이어 마련된 것으로, 당시 꿈으로 꼽혔던 경찰관·소방관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시와 경찰, 소방이 함께 마련했다.

 

함께꿈꾸는세상 관계자는 일반인도 쉽게 할 수 없는 소중한 체험을 학생들이 할 수 있도록 마련해준 시와 경찰, 소방에 모두 감사하다앞으로도 발달장애학생들을 위해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윤화섭 시장은 학생들이 자신들의 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관계 기관에 감사하다앞으로도 발달장애학생들이 꿈을 찾고 이뤄가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23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