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창군 60세 이상 어르신 무료 안과질환 정밀 검진 송태규
  • 기사등록 2020-11-12 21:34:44
기사수정



순창군 보건의료원은 지난 113층 대회의실에서 60세이상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안과 정밀검진을 진행했다.

 

순창군과 한국실명예방재단이 함께 나선 이번 검진은 안과전문의를 포함해 8개 이동검진팀이 진행했다.


특히 안과 검진을 자주 받지 못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시력검사, 안압검사, 굴절검사, 세극등 현미경검사와 상담을 진행하고 인공누액과 돋보기도 무료로 제공했다.

 

또 안질환 정밀검사 등을 실시한 후 수술이 필요하다고 진단받은 노인 중 생활형편이 어려운 어르신에게는 백내장 수술비 지원사업도 안내했다. 이 사업은 군 자체예산과 한국실명예방재단을 통해 개안 수술비 중 본인부담금을 전액 지원하고 있다.

 

검진 진행 전 코로나 19 감염방지를 위해 발열검사와 손소독을 철저히 하고, 검진 시에도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방역사항을 준수했다.

 

정영곤 보건의료원장은 이번 안과 검진은 노환으로만 생각하고 검진을 받지 않는 어르신들이 무료 검진을 통해 관련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기에 치료함으로써 눈 건강을 지키는데 큰 도움을 줬다면서 백내장 수술과 진료비를 250,000원씩 지원하는 등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실명예방사업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24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말도등대 탐방 행사 안전성 논란 종결, 박경태 군산 시의원 시민 안전 최우선 강조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