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첨단방사선연구소 연구소기업 ㈜라비와 투자협약 ‘맞손’ - 정읍시, 첨단방사선연구소 연구소기업 ㈜라비와 투자협약 ‘맞손’ 김문기
  • 기사등록 2020-11-16 19:50:48
기사수정

 


정읍시는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첨단방사선연구소 내 입주 기업인 라비와 첨단과학산업단지에 투자를 결정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진섭 시장과 라비 김동호 대표를 비롯한 회사 관계자와 첨단방사선연구소 위명환 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라비는 첨단산업단지 내 4,496(1,360) 부지에 우선 30억을 투자해 공장 증축과 함께 생산 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 회사 운영에 따른 10여 명의 신규 직원을 채용하는 등 투자 이행과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투자보조금 지원과 인허가 절차 진행 등 행정적 제반 필요사항에 대해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라비는 첨단방사선연구소 내 실용화연구동에 입주해 있는 연구소기업이다.

 

수년간 첨단방사선연구소 연구진과 R&D(연구개발)로 기술을 축적한 회사로 기능성과 안전성이 인증된 의료용 필러(얼굴 주름 등 개선재) 제품을 생산한다.

 

필러를 수년간 연구한 김동호 박사가 창업하는 기업으로서 첨단방사선연구소의 연구성과를 사업화해 첨단과학산업단지에 입주하는 제1호 기업이다.

유진섭 시장은 코로나19로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우리 정읍에 투자를 결정해준 라비에 감사를 드리며, 라비가 정읍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의 입장에서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동호 대표는 지난 십여년이 넘게 연구소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정읍시에 감사를 드린다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27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말도등대 탐방 행사 안전성 논란 종결, 박경태 군산 시의원 시민 안전 최우선 강조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