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소방서, 주택용 화재경보기 설치 홍보 - 우리집 안전! 주택용 화재경보기 설치부터! 김문기
  • 기사등록 2020-11-24 08:51:33
기사수정



정읍소방서(서장 백성기)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주택 화재 발생 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주택에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주택용 화재경보기 설치 홍보에 나섰다.


주택에 설치하는 소방시설 설치기준은 소화기는 가구당 1개(2층 이상일 경우 층별 1개씩), 주택용화재경보기는 거실 또는 방마다 1개씩 의무적으로 설치를 완료하도록 하고 있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최근 8년간 주택화재 발생률은 18.3%인 반면, 화재로 인한 사망자 비율은 47%로 타화재 대비 2.5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설치 시행이 3년이 경과했으나 전국 설치율이 56%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나 설치 촉진 등 공감대 확산이 필요한 실정이다.

 

실제로 주택에 기초소방시설 설치 시 화재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경보 및 초기 진화로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한 사례가 많아 소화기 및 경보기 설치가 전면 시행되면 주택화재 피해경감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읍소방서는 주택 소방시설 설치 촉진을 위해 대국민 캠페인과 전광판 등을 이용한 전방위적 홍보를 통해 지속적인 소방시설 설치 계도에 나서고 있다.

 

백성기 소방서장은 “주택에 설치하는 기초 소방시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화재로부터 나 자신과 소중한 가족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34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