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동구, ‘찾아가는 소통경로당 친선의 날' 추진 윤만형
  • 기사등록 2020-11-25 13:20:13
기사수정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소통경로당과 일반경로당 간 방문과 교류로 상호친목을 다지고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소통경로당 친선의 날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이웃과의 단절 등 외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끼리 서로 안부를 묻고 격려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9일부터 오는 27일까지 3주간에 걸쳐 추진되는 이번 행사는 소통경로당 13개소와 인근 경로당 29개소가 참여하며 소통경로당 회장 및 총무님이 인근 경로당 2~3개소를 방문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소통경로당을 이용하는 한 어르신은 가까이 지내면서도 왕래가 없어 좀 서운했는데 이렇게 서로 얼굴보고 비슷한 관심사로 얘기하니 너무 즐겁다고 전했다.

 

앞서 동구는 지난해 4월부터 충장동 삼성경로당을 비롯해 총 6개소의 소통경로당을 운영해 왔으며 올해 7개소를 추가로 선정해 13개 동 전체에 소통경로당을 운영하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서로 다른 환경의 경로당간 소통으로 어르신들이 새로운 즐거움과 활기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에 만전을 기하는 것은 물론 활기찬 노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35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