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정심학교, 2020 김장체험학습 실시 - 오늘은 우리 학교 김장하는 날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20-11-27 10:06:57
기사수정


▲ 김장 체험학습 장면


보령정심학교(교장 정수영)26일 전교생 김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식생활교육충남네트워크의 전통음식과 김치 이야기사업의 지원을 받아 실시된 이번 김장체험학습은 우리나라 전통 음식인 김치에 대해 알아보고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몸소 체험해보기 위해 시행됐다.

 

코로나19 예방 및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된 이번 체험학습은 학급 별로 체험시간을 정하고 체험장소(가사실)에 이동하여 실시하였다. 기본적인 위생용품(마스크 및 위생장갑, 앞치마)을 모든 교직원과 학생에게 의무화 하여 착용하도록 하였고 학급 별 교대 전 기본적인 방역활동이 이루어진 후 입실하도록 하였다.

 

체험의 질을 높이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미리 절여진 배추가 제공되고 학생은 절인 배추 속에 양념을 입히는 과정에 참여하였다. 김치체험학습에 참여한 중학교 이호 학생은 김장을 처음해봤어요. 오늘 저녁엔 내가 만든 김치에 수육을 함께 먹고싶어라고 말했다.

 

식탁에서 자주 접하고 맛보는 김치이지만 실제 체험해보고 자신이 만든 김치를 맛보았을 때 더욱 맛있고 새로운 기분이 들었을 것이다. 코로나19로 다소 위축된 교육환경이지만 코로나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다양한 체험을 준비하여 우리의 전통문화를 직접 느껴볼 기회가 늘어나길 기대해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37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내일은 미스트롯2’, “논스톱 매력 폭발하는‘캐릭터 맛집’등극!”
  •  기사 이미지 남양주 봉선사
  •  기사 이미지 연천역 신탄리 고대산 백마고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