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찬양과 피아노 연주로 ‘암 환우’ 돌보는 김종일 원장과 김병수 간호사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0-11-29 21:09:42
  • 수정 2020-11-29 21:14:55
기사수정


▲ 좌측으로부터 암재활 `의성제일요양병원` 신명희사회복지실장, 유명숙 부이사장, 김종일 원장, 탑리교회 오덕은 목사, 장윤영 이사장, 김병수 간호사가 찬양예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악의 감성으로 암 환우들을 돌보며 치유하는 의사와 피아니스트 간호사가 있어 화제이다. 경북 의성의 암재활 의성제일요양병원김종일 원장과 피아니스트 김병수 간호사이다.


29일 주일오후, 의성군 탑리교회 찬양예배에 참석한 김종일 원장은 찬미예수 찬양집을 직접제작 편집하신 최용덕 간사님께서 7세 때 뇌종양으로 진단받은 딸을 16세 때 예수님께 먼저 보내고 먼 훗날 다시 만날 소망으로 직접작곡 작사한 찬양입니다라고 하면서 우리 이 땅에라는 찬양곡 외2곡을 김병수 간호사의 피아노 반주에 맞춰 불렀다.


▲ 김종일 원장이 김병수 간호사의 반주에 찬양을 하고 있다.


이날 김병수 간호사는 피아노 독주 예수를 나의 구주 삼고외 다수를 메들리로 연주하여 성도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김종일 원장은 가정의학과를 수료하고 암재활을 전공하였으며, 독실한 기독교인으로서 매주 목요일 병원 내 교회예배에 에바다 찬양단을 리더하면서 환우들에게 찬양과 치료를 함께하고 있다. 또한 대학교 때부터 가곡에 관심을 가지고 교회 성가대에 활동을 하였으며, 대구보훈병원 근무시절에는 예울합창단에서 3년간 활동하면서 병원 로비음악회에서 공연을 하기도 했다.


▲ 김병수 간호사가 `예수를 나의 구주 삼고` 피아노 독주를 하고 있다.


또 김병수 간호사는 영남대학교 음악대학 피아노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한 엘리트 간호사로서 대구의료원 호스피스병동에서 음악치료사로 봉사했으며, KBS '아침마당에도 3회 출연한 바 있다.


암재활 의성제일요양병원장윤영 이사장은 오늘 에바다 찬양단이 모두 찬양예배에 참석해야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하여 다함께 참석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으며,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기를 바라고 의성지역에 하나님의 사랑과 은총이 가득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39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